보드게이머의 천국. 니나노 아니죵, 니노나!!

2022. 4. 6. 13:58카테고리 없음

보드게임이 한창 유행하던 시절, 기껏 해봐야 루미큐브나 해 보았을까요? 그 때는 보드게임을 할 일 없는 한량들이나 하는 놀이라고 생각했던 저를 반성하겠습니다.

 

태백의 본격 보드게임 놀이터를 소개합니다. 이름 하야, 니노나! 처음 이곳의 이름을 들으시는 분들은 '니나노'로 잘못 인지하시는 분들도 많아요. 잘 알아 둡시다. 니나노가 아니라, '니,노나??'입니다. 장성시장 뒤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이곳은 2019년 태백으로 이주해 온 안사람님과 바깥양반님이 운영중입니다. 태백에 정착한 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태백의 매력에 흠뻑 빠져서 지금은 토박이의 면모를 보여주고 계시지요. 매장을 주로 관리하시는 안사람님에 따르면, 태백은 '밤에 밖에 나가면 맞이해주는 많은 별과 가슴이 탁 트이는 맑은 공기, 춥지만 상쾌한 겨울과 꾸밈없는 사람들과 나누는 정'이 좋다고 합니다.

 

대표사진 삭제

다양한 장르의 보드게임이 개락

현재 보유중인 게임의 수는 모릅니다. 엥?? 500개 이후로 카운트를 포기하셨다고 그만큼 다양한 장르의 많은 게임을 보유하고 있는 니노나입니다.

 

 

 

 

 

보드게임은 장르가 다양합니다. 장르도 다양하고 게임에 사용되는 오브제도 손에 착착 감겨서 더 많은 게임을 하고싶어지지요.

마작의 축소버전 참새작

 

방탈출게임

경마게임

 

 

니노나에서는 정기적으로 B-DAY를 개최합니다. B-DAY는 보드게임 모임으로 격주 금요일에 한 번씩 진행합니다. 시간은 저녁 7시부터 12시까지 입니다만, 보통은 새벽까지 진행되지요. 참여는 카카오톡 오픈톡에서 '태백 보드게임 : B-DAY' 를 검색하셔서 들어오신 후에 공지에 따라 참여하시면 됩니다. 오픈톡방에서 참여자끼리 의견이 맞다면 수시 벙개모임도 갖고있습니다.

코로나때문에 코로나 때문에라는 말은 정말이지 지긋지긋하다 한동안 B-DAY는 4인제한 인원을 축소하여 운영하였으나 위드코로나를 맞아 정상운영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인근 지역의 보드게임 동호회 도장깨기, 이른바 '7번국도 통신사'도 재개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B-DAY, 그 현장을 직접 느껴 보시지요.

 

 

 

니노나에서는 보드게임 개발과 개발관련 교육도 합니다. 지역이나 음식이 주제가 되기도 하고, 환경이 주제가 되기도 합니다. 때문에 태백의 문화기획자들이 자주 찾아, '메이커 스페이스'의 역할도 톡톡히 해내고 있습니다.

 

 

 

태백에 여행을 오셨나요? 로컬들과 친해지고 로컬의 정보를 얻고 싶다면 여행가방은 잠시 게스트 하우스에 내려 놓고 니노나로 놀러 오세요. 입담 좋은 로컬들이 여러분과 놀아 드립니다.

 

 

 
니노나

강원도 태백시 장성시장1길 6  1층

( 딱 하나 개인적 아쉬움은.... 오래전 YINSH라는 게임이 구성도 규칙도 단순하지만 머리쓰면서 하는 재미있는 게임인지라 주인장에게 물어봤더니 그건 없으시다고...)

 

이용정보

 

전화 0507-1351-4469

주소 강원도 태백시 장성시장1길 6 1층지번강원도 태백시 장성동 170-55

영업시간 수요일~일요일 11:00~20:00 나중에 바뀔지 모르나 지금은 예약제로만 운영

휴무 따로 휴무일은 없다고 하십니다.

가격 보드게임 플레이 3시간(1인) 5,000원

회원 정액 운영(상담)

최대수용인원 12명